센터소식

HOME > 알림마당 > 센터소식

[행사스케치] 2018 학생인권활동공모전 발표대회 & 작은 인권영화제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8-12-05 15:54
조회
608
2018년 11월 30일
2018 학생인권활동공모전 발표대회 & 작은 인권영화제가 개최되었습니다.

본 행사는, 인권친화적이고 성평등한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한양대학교 인권센터가 주최하였습니다.

인권센터는 지난 1학기, 학내에 다양한 인권 주제를 알리기 위한 학생인권활동공모전을 통해 총 4 팀을 선발, 활동 기간 동안 유무형의 지원을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:
◆ 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인권활동을 장려함으로써 한양인들의 인권에 관한 이해와 관심, 참여를 활성화하고,
◆ 학내외 다양한 인권 관련 문제 및 주제를 발굴하고 학내에서 관련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인권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친화적인 학내 및 사회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.

많은 학생분들께서 장애, 외국인, 젠더, 여성 등 다양한 인권 관련 주제로 창의적인 활동 아이디어를 공모해주셨고, 이번 발표대회에서는 선정팀 중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학내에서 외국인 유학생 인권을 주제로 활동을 멋지게 펼쳐온 팀 Home의 활동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.













발표 및 시상식 이후에는 인권활동공모전에 공모되었던 다양한 인권 주제들과 관련된 단편 인권영화 6편을 함께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좋은 영화들을 서울국제여성영화제, 서울인권영화제, 여성인권영화제의 상영지원을 통해 한양인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.

한양대 구성원의 인권 및 성평등에 관심을 가지고 학생인권활동 프로젝트를 기획, 실행하고 그 결과물을 훌륭하게 공유해주신 팀 Home에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, 더불어 발표회 및 인권영화제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.

인권센터는 인권 및 성평등 이슈에 관심이 있는 모든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언제나 기다립니다. 한양대학교가 모두의 인권을 꽃피울 수 있는 성평등&인권친화적 캠퍼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권센터가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