센터소식

HOME > 알림마당 > 센터소식

[센터밖소식] 한국성폭력 상담소 <친밀한 관계를 위한 적극적 합의 건강 검진>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08-24 08:29
조회
2923


가장 확실한 성적 동의, 적극적 합의
맞춤형 워크숍 ② 친밀한 관계를 위한 적극적 합의 건강 검진

적극적 합의, 잘 하고 있나요?
몸 상태가 건강한지 정기적으로 검진해야 하듯이
친밀한 관계에서 적극적 합의를 잘 하고 있는지도 일상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.
적극적 합의의 다섯 가지 원칙(① 명시적으로, ② 의식이 있을 때, ③ 충분한 정보와 이해를 바탕으로, ④ 평등하게, ⑤ 모든 과정에서 항상)을 나와 파트너(들)은 어떻게 지키고 있나요?
우리 같이 이야기 나누면서 진단해봐요!
나의 경험을 돌아보고 대안을 찾아 가는 ’적극적 합의 건강 검진'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.

🙋일시 : 2022년 9월 3일(토) 오후 3시-6시

🙋장소 : 한국성폭력상담소 이안젤라홀(합정역 7번 출구 인근)

🙋대상 :

친밀한 관계에서 적극적 합의를 하고 싶은,
나의 성적 동의 경험을 돌아보고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,
평등한 파트너십을 고민하는,
여성·소수자

🙏  활동 안내
-   성에 관한 경험이나 생각을 서로 이야기 나누는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요.
-  다양한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가진 참여자가 함께할 수 있어요.
-  모든 활동은 스스로 자유롭게 참여의 정도를 결정할 수 있어요.
-   준비물 : 열린 마음, 개인 컵 또는 텀블러

🙏 신청 : https://bit.ly/적극적합의건강검진

-   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. 별도 연락이 없는 경우 참여가 확정된 거예요!
-   정원 15명이 차면 신청을 마감합니다.
-   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여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꼭 미리 말씀해주세요. 다른 신청자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.
-   워크숍을 정시에 시작할 수 있도록 꼭 늦지 않게 와 주세요. 워크숍을 늦게 시작해서 시간 부족으로 활동을 충분히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너무 아쉬울 거예요.

😷 방역 관련 안내
-   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해 워크숍에서는 진행자와 참여자 모두 마스크 착용, 손 씻기 또는 손 소독,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 수칙을 지키기로 약속해요.
-   코로나19에 확진되거나 의심 증상(발열, 근육통, 기침, 인후통 등의 호흡기 증상 등)이 있는 경우 반드시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고, 아쉽지만 워크숍에 참여하는 대신 휴식을 취하기로 약속해요.

❓ 문의 : 한국성폭력상담소 앎 (전화 02-338-2890, 이메일 f.culture@sisters.or.kr)

🏳‍🌈 주최 : 한국성폭력상담소

🏳‍🌈 후원 : 한국여성재단